

복음, 그리고, 교회
“내가 이를 때까지 읽는 것과 권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 (디모데전서 4:13)
낮은울타리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워지는 공동체입니다. 목회자는 성실하고, 겸허하게 성경을 연구하여 담대하고, 바르게 복음을 선포합니다. 교회가족 모두는 겸손한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깊게 묵상하며, 주어진 삶을 통해 말씀으로 살아갑니다.
교회소개
낮은울타리교회는 미국 시애틀 부근 이사콰에 위치한 한인침례교회입니다. 20년 동안 죠이선교회를 섬기신 이경철 목사님을 중심으로 2003년 8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낮은울타리교회는 그 시작부터 ‘성경중심 교육’과 ‘협력적 해외선교’를 통해 복음 중심적이며, 선교적인 교회의 정체성을 갖고 있습니다.
2024년 10월에 제1대 담임목사이신 이경철 목사님은 은퇴하시고, 제2대 담임목사이신 백필식 목사님이 섬기고 계십니다.

성경중심 교육의 유산
- 우리 교회는 창립때부터 ‘지식있는 믿음의 성장’을 목표로 ‘성경중심 교육’에 힘을 썼습니다.
- 화요일과 목요일 낮시간을 이용하여 주부 성경공부 클래스를 열어 지역 복음화를 위해 힘썼고, 수요일 저녁시간에는 수요 성경공부를 통해 성경의 진리를 나눴습니다.
- 이경철 제1대 담임목사님의 성경공부 강좌는 다음과 같으며, 이경철 목사님 설교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성경 각 권 / 구원의 확신 1단계 / 구원의 확신 2단계 / 구원의 확신과 기쁨 / 기독교 신앙개론 / 성막 강의 등
- 이제 제2기를 맞아 백필식 담임목사님을 중심으로 ‘말씀산책’과 ‘신학산책’, ‘구역나눔’ 등을 통하여 삶에서 적용되는 ‘성경중심 교육’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협력적 해외선교의 유산
- 우리 교회의 영어 이름 21st Century Mission Church 에서 알 수 있듯이, 창립 때부터 ‘선교적 교회’를 지향해 왔습니다.
- 이를 위해 태국 임마누엘 축구선교회(강성민, 장미연 선교사님 부부)와 협력사역을 교회개척 때부터 지금까지 해 오고 있습니다.
- ‘협력사역’은 선교회와 비전을 같이하고, 그 사역을 지원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이경철 제1대 담임목사님은 지도자 학교의 강사로 20년 넘게 섬기셨고, 교회 공동체는 기도와 재정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 이제 ‘우리가 선 자리가 선교지’라는 인식 아래, 해외선교는 물론, 지역사회를 섬기고, 주변 개척교회를 지원하는 국내선교도 병행하여 선교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뜨겁게 사랑하라."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서로 사랑하라.” (베드로전서 1:22)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요한복음 15:11-12)